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대전차전: 전략, 전술, 기술
대전차전: 전략, 전술, 기술
대전차전: 전략, 전술, 기술
Ebook143 pages1 hour

대전차전: 전략, 전술, 기술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대전차전이란 무엇인가


대전차전은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탱크를 파괴하기 위한 기술과 전술을 개발하려는 열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16년 연합군이 최초의 탱크를 배치한 후, 독일 제국은 최초의 대전차 무기를 도입했습니다. 최초로 개발된 대전차 무기는 크기가 확대된 볼트액션 소총인 Mauser 1918 T-Gewehr로, 당시 탱크가 사용했던 얇은 장갑을 관통하여 파괴할 수 있는 견고한 총알이 포함된 13.2mm 탄약통을 발사했습니다. 엔진이 내부로 튕겨 나가거나 탑승자가 사망합니다. 탱크는 지상에 대한 적의 강력한 전력 투사를 상징하기 때문에 군사 전략가들은 그 이후 거의 모든 전투 서비스의 교리에 대전차전을 통합했습니다. 1939년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될 때 가장 두드러진 대전차 무기에는 보병이 사용하는 전차 탑재포, 대전차포, 대전차 수류탄, 지상 공격 항공기가 포함되었습니다.


혜택을 받는 방법


(I) 다음 주제에 대한 통찰력 및 검증:


1장: 대전차전


2장: 장갑차


3장: 돌격포


4장: 구축전차


5장: 자주 대공 무기


6장: 보병 전투 차량


7장: 로켓 추진 수류탄


8장: 자주포


9장: 야전 총


10장: BMP-1


(II) 대전차전에 관한 대중의 주요 질문에 답합니다.


책의 대상


전문가, 학부 및 대학원생, 열성팬, 취미생활자, 모든 종류의 대전차전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정보를 넘어서고 싶은 사람들.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May 29, 2024
대전차전: 전략, 전술, 기술

Read more from Fouad Sabry

Related to 대전차전

Titles in the series (100)

View More

Related ebooks

Reviews for 대전차전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대전차전 - Fouad Sabry

    챕터 1: 대전차 전쟁

    제1차 세계대전 중 전차를 파괴하기 위한 기술과 전략의 필요성은 대전차 전쟁을 일으켰습니다. 독일 제국은 1916년 연합군이 전투에서 탱크를 사용하기 전에 최초의 대전차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군사 계획가들은 탱크가 지상에서 적의 강력한 병력 투사를 나타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전투 서비스의 교리에 대전차 전쟁을 통합했습니다. 탱크 탑재 총, 보병 대전차포, 대전차 수류탄 및 지상 공격기는 1939 년 제 2 차 세계 대전이 시작될 때 가장 일반적인 대전차 무기였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대전차 전쟁이 빠르게 발전하여 자주형 대전차포, 바주카포와 같은 보병 휴대용 무기, 대전차 전투 공학, 전문 대전차 항공기 및 보병 휴대용 무기(구축전차)가 개발되었습니다. 전차 주도의 공세에 대항하기 위해 독일군과 소련 붉은 군대는 깊은 방어 진지에 배치되고 대전차 장벽과 지뢰밭으로 보호되며 이동식 대전차 예비대와 지상 공격기의 지원을 받는 정적 대전차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소련 및 기타 국가들은 냉전 기간 내내 핵 충돌의 위험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장갑차의 인원은 이전에는 기술의 발전 덕분에 폭발 피해와 발사체로부터 보호되었지만 이제는 방사선 노출이 우려되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은 전술 핵무기에 의존하지 않고 군사력을 사용하는 정책을 개발하는 데 거의 또는 전혀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 소련의 영향권에서 작전 기동에 대한 기존 교리를 이론적으로 조사하여 유럽의 잠재적 전장에서 제한된 핵 사용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탱크가 이끄는 군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해했습니다. 바르샤바 조약기구는 기동전을 해결책으로 채택하는 한편 대전차 무기를 극적으로 강화했다. 이를 위해 바실리 소콜로프스키(Vasily Sokolovsky, 1897-1968)와 같은 소련 군사 이론가들은 대전차 무기가 대애국전쟁(1941-1945)의 전통적인 방어 역할에서 기동성을 높여 공격적인 역할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다. 서유럽과 미국이 비슷한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지만 그 결과 개량형 유도 대전차 미사일이 개발되었다.

    냉전 시대의 양측은 경량 대전차 무기의 가치를 이해했으며, 이는 보병 분대가 사용하는 휴대용 무기의 개발뿐만 아니라 특정 대전차 헬리콥터와 같은 특정 미사일 구축함에 더 무거운 미사일을 장착하고 항공기에서 발사되는 더 무거운 유도 대전차 미사일의 사용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또한 디자이너는 두 가지 새로운 유형의 포병 무기인 대장갑 폭탄을 지역에 뿌리는 상단 공격용 포탄과 포탄을 만들었습니다. 흩어져 있는 대전차 지뢰를 신속하게 투하하는 또 다른 방법은 헬리콥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RPG-29 및 FGM-148 재블린과 같이 반동 장갑이나 포탄 장갑을 관통할 수 있는 비대칭 전쟁 및 무기 시스템에 사용되는 IED는 1992년 냉전 종식 이후 탱크 및 기타 장갑차에 대한 유일한 새로운 위협이었습니다. 이 두 무기 체계는 탠덤 탄두를 사용하는데, 1단은 반응 장갑을 활성화하고 2단은 고폭탄 대전차 (HEAT) 모양의 돌격을 사용하여 포탄 장갑을 극복합니다.

    탱크는 우크라이나 전쟁(2022-?) 동안 드론과 배회하는 무기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제 1 차 세계 대전의 서부 전선 전장에 탱크가 도착함으로써 제기 된 위협은 대전차 전쟁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이 전차는 독일군의 참호 시스템에 대응하고, 적의 측면에 대한 기동을 가능하게 하고, 후방에서 기병대 공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전차의 사용은 주로 기관총과 보병 지원 포 위치로 독일 참호 전선을 파괴할 수 있게 되면 연합군 보병이 뒤를 쫓아 돌파구를 확보하고 기병이 독일군 점령 영토 깊숙이 돌격하여 참호선 돌파를 이용할 것이라는 생각에 근거를 두고 있었습니다.  결국 야전 포병 진지를 점령하고 후방 지역에서 보급품과 예비군의 수송을 막았습니다. 탱크가 지원해야 하는 보병 전술에 더 익숙한 육군 병사들이 초기 해군 승무원 대신 설치된 함포와 기관총을 운용하기 위해 투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차 승무원이 동행하는 보병이나 전투에 참여한 다른 전차와 통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Cambrai의 일부 Mark IV에는 메시징 차량으로 모스 부호 송신기가 장착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라디오는 아직 탱크에 장착할 만큼 견고하거나 휴대성이 없었습니다. 전쟁이 끝나고 나서야 야전 전화를 후방에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다. 양측은 더 많은 전차를 사용했는데, 이는 동행하는 보병이 매복 사격에 의해 지상으로 밀려나 전차로부터 고립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결과였다. 전차는 전진하여 독일 보병과 공병의 근접 공격을 받게 됩니다.

    초기 전차는 기본적인 기계 설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6-12mm(0.24-0.47인치) 두께의 장갑은 포탄 파편과 소형 무기 발사의 관통을 방지했습니다. 그러나 야포의 근접 공격이나 박격포 공격조차도 탱크를 쉽게 무력화시키거나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연료 탱크가 엎질러지면 선원들은 산 채로 불에 타게 됩니다. 고폭탄으로 전차 궤도를 쉽게 무력화시킬 수 있는 기관총 진지와 참호선에서 발견된 보병 야전 조각을 제거하기 위해 대구경 주포가 전술적 필요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57mm QF 6 파운더 Hotchkiss 경함포가 선체 바베트에 장착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지면 압력과 토양 차량 역학 간의 관계는 명확하지 않았지만, 넓은 참호를 건너야 하는 지형은 선체 및 궤도 엔지니어링을 크게 좌우했습니다. 나중에, 중형전차와 경전차는 전진 내내 매복에 대응하기 위해 포탑을 받았습니다.

    독일군은 1916년 9월 서부 전선에 전차가 처음 등장했을 때 기습을 받았지만, 독일군 참모부는 그렇지 않았다. 프랑스의 실험에서 장갑차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프랑스 육군 참모부는 영국 육군이 초기에 Mark I 차량을 소규모로 배치한 것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들의 추산에 따르면, 차량 고장으로 인한 사상자나 통행할 수 없는 지형에도 불구하고 공세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숫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나중에 적의 포격으로 인한 사상자에 이러한 사상자가 추가되었을 때 일부 임무 중 선발 대상자 비율은 70%에 달했습니다. 따라서 소규모 전차 배치는 연합군이 기습 요소를 잃고 독일군이 방어선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대전차 무기가 필요한 유일한 군대는 독일 육군 이었기 때문에 장갑차에 대응할 수있는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처음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세 가지 유형의 탄약을 사용했습니다 : 개척자들이 함께 연결 한 많은 스틱 수류탄으로 구성된 Geballte Ladung ( Bundled Charge)과 같은 보병 전투에서 수류탄을 사용합니다. 볼트 액션 13mm Mauser 1918 T-Gewehr와 같은 소구경 대전차 소총은 초기 시도였습니다. 1917 년에 특수 사령부에 발행 된 대구경 장갑 관통 탄약을 사용하여 탱크를 파괴 할 수있는 가벼운 캐리지에 starrer Räder-lafette 1916 대전차포의 3.7cm TaK Rheinmetall; 나중에, 보병 사단의 포병 연대의 77mm 야포 (예 : 7.7cm FK 16)에도 특수 갑옷 피어싱 (AP) 탄약이 배포되었습니다.

    독일군은 연합군 전차의 출현에 대응하여 보병 사단의 개척 대대 내에 새로운 대전차 방어 파견대를 창설하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였다. 솔리드 샷을 발사하는 이 13mm 구경 장신 소총이 원래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한두 발 후에 파울을 나타냈고 반동이 너무 강해서 기계나 소총수가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개별 개척자들은 막대 수류탄으로 레일을 파괴했지만, 이를 위해서는 먼저 지원 연합군 보병 대열과 탱크를 구별하기 위해 기관총 사수를 지원해야 했는데, 이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또 다른 전략은 독일군의 참호선을 지나 전차를 유인한 다음 연합군 보병이 접근하자 전차를 다시 세우는 것이었다. 사단의 7.7cm 주포는 전차와 교전을 벌여 일반 고폭탄(나중에는 철갑탄)으로 궤도를 손상시키려 합니다. 고장난 전차의 승무원이 포기하지 않으면 화염 방사기나 박격포로 공격당하여 전차 상부에 직격탄을 맞아 내부 지옥에 불을 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전차 참호의 전신 역할을 했던 기존 지상 분화구는 대전차 장벽을 준비하기 위해 예상되는 접근 방식에서 깊어지고 넓어졌습니다. 라인메탈(Rheinmetall)의 3.7cm TaK는 1917년 초에 마침내 최전선으로 급히 이동했으며, 제한된 고도와 회전에도 불구하고 전차를 파괴하는 데 효율적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탱크의 대전차 대책의 개발은 제 1 차 세계 대전 이후 탱크의 설계 및 적용에 대한 합의 부족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1930년대까지 대전차 전쟁의 발전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는 독일의 군사력이 베르사유 조약에 의해 제약을 받았고 프랑스와 영국이 다른 위협에 직면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요새화된 국경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사고가 전간기를 지배했다. 여기에는 대전차 참호, 지뢰밭, 용의 이빨, 나무 장벽과 같은 인위적인 어려움과 도랑, 개울, 도시 지역과 같은 자연적 장애물이 모두 포함되었습니다. 독일이 전차 생산이 금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병으로 가득 찬 참호를 포병으로 가득 찬 벙커로 대체하고 37mm 대전차포와 25mm 대전차포 2정과 25mm 대전차포로 무장한 강철 포탑을 장착한 마지노선은 이러한 전략적 사고의 정점으로 여겨졌습니다. 독일 사령부는 Canal du Nord 전투에서 캐나다 군대가 기습 한 것에 더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이 건설은 Cambrai와 St. Quentin 운하 전투에서 탱크 지원으로 돌파 된 Hindenburg Line에 대한 연합군의 경험에서 부분적으로 영감을 받았습니다. 1940년에, 이것은 그들의 계획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였다.

    전진 진지에서 후방까지 최대 25km(16마일)까지 뻗어 있는 마지노 방어선은 기습 공격을 막고 프랑스군이 조직할 시간을 벌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프랑스와 독일의 상대적인 수적 열세를 고려하면 노동력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한 것이다. 대보병 및 대전차 벙커는 전선 내의 수동 대전차 장벽을 지원했습니다. 프랑스는 벨기에가 1936년에 중립을 선언한 후 벨기에 국경을 따라 선을 연장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프랑스의 25mm Hotchkiss 유형은 전후 최초의 대전차포 설계 중 하나였으며 탱크를 방어하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것은 1916 년 Atelier de Puteaux에서 개발 한 기관총 파괴 37mm 무기를 대신하기위한 것입니다. 37mm 대전차포는 1924년 라인메탈에 의해 처음 설계되었으며, 첫 번째 무기는 1928년 3.7cm Pak L/45로 제작되었으며, 이후 독일 국방군에서 3.7cm Pak 36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스웨덴에서 제작되어 많은 2 차 세계 대전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