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군국주의: 군대의 진화와 영향 탐구
군국주의: 군대의 진화와 영향 탐구
군국주의: 군대의 진화와 영향 탐구
Ebook183 pages1 hour

군국주의: 군대의 진화와 영향 탐구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군국주의란 무엇인가


군국주의는 국가가 강력한 군사 능력을 유지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국가 확장을 추구해야 한다는 정부나 국민의 신념이나 바람입니다. 관심 및/또는 가치. 이는 또한 군대와 전문 군대 계급의 이상, 그리고 "국가의 행정이나 정책에서 군대의 우위"를 미화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군국주의는 개인화된 조직을 조직하고, 감독하고, 계층화하고, 분류하고, 순위를 매기고, 배포하고, 교육학적으로 훈련시키는 규율 수단을 나타냅니다."


혜택을 받는 방법


(I) 다음 주제에 대한 통찰력 및 검증:


1장: 군국주의


2장: 독일 제국


3장: 클라이언트 국가


4장: 야마가타 아리토모


5장: 일본 제국


6장: 아라키 사다오


7장: 일본 제국군


8장: 제2차 세계 대전의 원인


9장: 러시아의 역사(1894-1917)


10장 : 일본 민족주의


(II) 군국주의에 관한 대중의 주요 질문에 답합니다.


책은 누구를 위한 책인가요?


전문가, 학부생 대학원생, 열성팬, 취미생활자, 그리고 모든 종류의 군국주의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정보를 넘어서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Jun 3, 2024
군국주의: 군대의 진화와 영향 탐구

Read more from Fouad Sabry

Related to 군국주의

Titles in the series (100)

View More

Related ebooks

Reviews for 군국주의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군국주의 - Fouad Sabry

    제1장: 군국주의

    군국주의는 국가 또는 국민이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국가의 이익과 이상을 증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용하려는 욕망입니다. (Stratocracy and Junta도 참조)을 클릭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군국주의는 수많은 국가의 제국주의 또는 팽창주의 이데올로기의 필수 구성 요소였습니다. 아시리아 제국, 그리스 도시 국가 스파르타, 로마 제국, 아즈텍 국가, 몽골 제국은 고대 제국의 중요한 사례입니다. 현대의 예로는 오스만 제국, 프로이센 왕국 / 독일 제국 / 제 3 제국, 대영 제국, 러시아 제국 및 소비에트 연방, 합스부르크 군주국, 미국, 프랑스 제 1 제국, 줄루 왕국, 일본 제국, 무솔리니 치하의 이탈리아 제국 및 북한이 있습니다.

    독일 군국주의의 기원은 18세기와 19세기의 프로이센과 프로이센의 권위 아래 독일의 통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한편 한스 로젠베르크(Hans Rosenberg)는 중세 후기에 게르만 기사단과 프로이센 식민지화에 기원을 두고 있는데, 이때 신성 로마 제국의 용병들이 기사단으로부터 땅을 부여받고 점차적으로 새로운 군국주의 프로이센 귀족을 형성했으며, 이 계급에서 융커 귀족이 등장했다.

    1806년에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프로이센을 패배시킨 후, 평화 협정의 한 가지 조건은 프로이센의 군대를 42,000명 이하로 줄여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비슷한 패배를 막기 위해 프로이센 왕은 1년 동안 최대 병사 수를 등록하고 훈련시킨 후 제대시키고 같은 규모의 다른 그룹을 등록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10년 동안 적어도 1년의 군사 훈련을 받은 420,000명의 군대를 모을 수 있었다. 육군 장교의 대다수는 토지를 소유한 귀족 중에서 선발되었다. 그 결과, 거대한 직업 장교 계급과 훨씬 더 큰 계급인 군대의 계급이 점진적으로 형성되었다. 이 사병들은 지휘관의 명령에 의심 없이 복종하도록 길들여졌고, 계급에 기반한 존중의 문화를 조성했다.

    이 제도는 수많은 반향을 일으켰다. 장교 계급은 또한 국가의 민간 행정부를 위한 관리의 대다수를 제공했기 때문에 군대의 이익은 국가 전체의 이익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결과는 지배 엘리트가 평민에 대한 통제권을 제공하는 체제를 유지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융커 귀족 계급의 지속적인 영향력에 기여했다는 것입니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1918-1919년 독일 혁명으로 독일 군주제가 전복된 후, 독일에서는 군국주의가 지속되었고, 연합국이 베르사유 조약에 따라 독일 군국주의를 물리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독일 군국주의는 지속되었고, 연합국은 프로이센과 독일의 군국주의를 제1차 세계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간주했다.  그들은 자금 조달을 도왔습니다.

    바이마르 공화국 (1918-1933) 기간 동안 독일은 민주주의 국가였으며 1920 년에는 공화당 정부에 대한 쿠데타 시도 인 Kapp Putsch가 불만을 품은 군인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이 일이 있은 후, 가장 열렬한 군국주의자들과 민족주의자들 중 일부는 슬픔과 절망으로 아돌프 히틀러의 NSDAP 당에 가입했고, 군국주의의 보다 온건한 측면은 물러나고 독일 국민당(DNVP)과 계속 연결되었지만, DNVP는 나치당과 제휴를 유지했다.

    바이마르 공화국은 14년 동안 호전적 민족주의의 위협을 받았고, 많은 독일인들은 베르사유 조약이 그들의 군국주의 문화를 타락시켰다고 느꼈다. 슈탈헬름(Der Stahlhelm)과 같은 대규모 우익 군국주의 및 준군사 대중 조직과 자유군단(Freikorps) 및 흑제국군(Black Reichswehr)과 같은 불법 지하 민병대가 바이마르 시대에 존재했다. 후자의 두 조직으로부터 나치당의 준군사 조직인 Sturmabteilung(SA)이 1920년에 급속히 등장했다. 이 모든 요인들은 이른바 펨 학살의 정치적 폭력과 바이마르 시대의 내전 분위기에 기여했다. 바이마르 시대에 수학자이자 정치 저술가인 에밀 율리우스 굼벨(Emil Julius Gumbel)은 독일 대중의 삶을 특징짓는 군국주의적 준군사적 폭력에 대한 심층적인 평가를 내놓았으며, 폭력이 정치적 우파에 의해 저질러졌을 경우 이에 대한 국가의 관대한 대응을 보여주었다.

    1945년 패전 이후, 독일 문화에서 군국주의는 나치 시대에 대한 반발로 급격히 축소되었고, 연합국 통제 위원회와 나중에는 연합국 고등 판무관이 독일 군국주의를 영원히 종식시키기 위해 독일 국민 전체에 대한 근본적인 재교육 프로그램을 감독했다.

    독일 연방 공화국은 크고 정교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방 예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독일 GDP의 1.3%로 화폐 기준으로 영국, 프랑스, 일본(약 500억 달러)과 비슷합니다.

    인도에서 군국주의의 성장은 수바스 찬드라 보스 (Subhas Chandra Bose)가 이끄는 인도 국민군 (Indian National Army)을 포함한 많은 인도 독립 운동 단체가 설립 된 영국 라지 (Raj)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인도 국민군(INA)은 일본 제국의 도움으로 안다만과 니코바르 제도를 정복한 후 영국 라지를 밀어붙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 운동은 인도 국민회의의 지원 부족, 임팔 전투, 보스의 때 이른 죽음으로 인해 동력을 잃었다.

    1947년 인도가 독립한 후, 카슈미르 분쟁 및 기타 문제를 둘러싼 파키스탄과의 긴장으로 인해 인도 정부는 군사적 준비에 우선순위를 두었다(인도의 정치적 통합 참조). 1962년 중국-인도 전쟁 이후 인도는 군사력을 급속히 증강하여 1971년 인도-파키스탄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이츠하크 라빈(Yitzhak Rabin), 아리엘 샤론(Ariel Sharon), 에제르 와이즈만(Ezer Weizman), 에후드 바락(Ehud Barak), 샤울 모파즈(Shaul Mofaz), 모셰 다얀(Moshe Dayan), 이츠하크 모르데차이(Yitzhak Mordechai), 아므람 미츠나이(Amram Mitznai), 베니 간츠(Benny Gantz)는 이스라엘 건국 선언 이후 이스라엘의 수많은 아랍-이스라엘 분쟁의 결과로 저명한 정치인이 된 이스라엘의 전직 고위 군사 지도자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20세기 독일의 군국주의에 따라 일본의 군국주의는 일본 문제에 대한 군부의 영향력을 높이는 일련의 사건으로 시작되었다.

    이는 15세기 일본의 센고쿠 시대 또는 전국 시대 전반에 걸쳐 볼 수 있었으며, 강력한 사무라이 군벌(다이묘)이 일본 정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일본의 군국주의는 일본의 근대화 수천 년 전인 과거의 사무라이 문화에 강하게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막부에 군국주의 이데올로기가 내재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메이지 유신 이후 민족주의적 형태의 군국주의가 등장하여 천황이 권력을 회복하고 일본 제국을 설립했습니다.

    1882년 병사와 선원에 대한 제국 칙령은 이를 잘 보여주는데, 그것은 황제에 대한 모든 군대 구성원의 완전한 개인적 충성을 요구했다.

    20세기(대략 1920년대)에는 두 가지 이유가 군부의 힘과 내부 혼란에 기여했다.

    하나는 현역 군인 장교법으로, 일본 제국 육군(IJA)과 일본 제국 해군(IJN)이 육군성 내각의 입장에 동의해야 했습니다.

    이로써 명목상 민주주의 국가에서 내각 구성에 대한 거부권은 군부에 사실상 넘어갔다.

    또 다른 요인은 게코쿠조 즉 하급 장교들 사이의 조직적인 불복종이었다.

    급진적인 하급 장교들은 자신들의 목적을 추구하여 연장자들을 살해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1936년, 이 사건은 2월 26일 사건으로 이어졌는데, 이 사건은 하급 장교들이 쿠데타를 시도하고 일본 정부의 주요 인사들을 살해한 사건입니다.

    히로히토 천황은 반란에 격분하여 진압을 명령했고, 이는 헌신적인 군인들에 의해 효과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1930년대 대공황은 일본 경제를 파괴하고 일본군의 극단적 인 부분에게 아시아 전역을 정복하려는 목표를 달성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관동군(만주에 주둔한 일본군)은 1931년 만주 침략과 만주 괴뢰국으로 변모한 묵덴 사건을 지휘했다. 베이징 서쪽의 마르코 폴로 다리 사건은 6년 후 제2차 중일전쟁(1937-1945)을 촉발했다. 일본군은 중국으로 쏟아져 들어와 북경, 상하이, 수도인 난징을 점령했다. 난징대학살은 최후의 승리에 뒤따랐다. 1940년, 일본은 나치 독일과 파시스트 이탈리아, 매우 공격적인 유럽 국가와 동맹을 맺고 중국에서 동남아시아로 세력을 확장했다. 이로 인해 미국은 일본에 연료 금수 조치를 취함으로써 개입했습니다. 금수 조치는 결국 진주만 공격으로 이어졌고 미국은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습니다.

    1945년 일본이 미국에 항복하면서 일본 점령이 시작되었고 일본 문화와 정치에서 모든 군국주의적 경향이 제거되었습니다. 1947년, 일본의 새 헌법은 메이지 헌법을 국가의 기본법으로 대체하여 천황의 권력을 의회 통치로 대체했습니다. 이 사건은 일본 제국의 종말과 현재의 일본 국가의 설립을 의미했습니다.

    북한의 '선군(先軍)' 전략인 선군(小君)은 군사력을 최우선 과제로 보고 있다.

    이는 북한 국민 5명 중 1명이 군복무를 할 정도로 성장했으며, 군은 세계에서 가장 큰 기관 중 하나가 되었다.

    선군은 조선인민군대를 북한 내의 조직이자 국가 기능으로 격상시켜 북한 정부와 사회에서 탁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아이디어는 국내 및 국제 정책과 상호 작용을 모두 지배합니다. 그것은 군대를 권위의 궁극적 인 원천으로 설정하고 행정을위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중에게 군사 문화를 보급함으로써 군대와 대중의 단결을 강조함으로써 비 군사 부문의 군사화를 가능하게합니다. 1994년 김일성 사망 이후 선군은 국가의 다른 모든 구성 요소보다 인민군을 우선시하고 군부의 이익을 인민(노동자)의 이익보다 우선시하는 정책 전환에도 영향을 미쳤다.

    식민지 이전 시대에 필리핀 사람들은 섬들 사이에 분리 된 자체 군대를 가지고 있었으며 각 섬에는 자체 군주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산디그족, 카왈족, 타노드족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들은 육지와 해변과 바다에서 경찰과 파수꾼으로 활동했습니다. 1521년, 막탄 전투에서 세부의 막탄 라푸라푸의 비사야 통치자는 스페인 정복자들을 상대로 최초의 군사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19세기 필리핀 혁명 당시 안드레스 보니파시오는 카티푸난을 창설했고, 푸가드 라윈의 외침으로 스페인에 대항하는 혁명 조직이 등장했다.

    주목할 만한 교전으로는 발레르 공성전, 이무스 전투, 카위트 전투, 누에바 에시야 전투, 결정적인 알라판 전투, 유명한 비나카얀 전투와 달라히칸 쌍둥이 전투가 있습니다.

    독립 기간 동안 에밀리오 아기날도 대통령은 카티푸난과 별개의 분파인 마그달로 조직을 설립하고 필리핀 제1공화국 헌법에 혁명 정부를 선포했습니다.

    필리핀-미국 분쟁 기간 동안 안토니오 루나 장군은 고위 장군으로서 필리핀 육군의 밀도와 인원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무적인 형태의 국가 복무 형태인 모든 국민의 징집을 명령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필리핀은 연합군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미국과 함께 일본 제국군(1942-1945)에 맞서 싸웠습니다. 해방으로 널리 알려진 마닐라 전투는 주목할 만한 승리였다.

    필리핀은 1970년대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이 P.D.1081 또는 계엄령을 선포하면서 주둔국이 되었다. 필리핀 경찰 지구대(PC)와 통합 경찰 (INP)은 고등학교 또는 중등 및 대학 교육에 군대 및 민족주의와 관련된 필수 커리큘럼, 즉 시민 군사 훈련(CMT)과 예비역 장교 훈련단(ROTC)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1986년 헌법이 개정되면서 이러한 종류의 국가 복무 훈련 프로그램은 선택 사항이 되었지만 기본 교육의 일부로 남아 있었습니다.

    유럽 대륙의 나머지 지역과 유럽 러시아의 심장부 사이에 자연적인 장벽이 없는 서쪽 국경을 보호하려는 러시아의 결의는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긴 군국주의의 역사로 이어졌습니다. 표트르 대제의 개혁 이후 러시아는 유럽의 주요 정치 및 군사 강국 중 하나였습니다. 제국 시대 내내 러시아는 시베리아, 코카서스, 동유럽으로 영토 확장을 추구하여 궁극적으로 폴란드-리투아니아 연방의 대부분을 점령했습니다.

    브레스트-리토프스크 조약에 따라 1917년 제국 주권의 종말은 토지를 상실하는 결과를 낳았지만, 1930년대 후반과 40년대에 폴란드 분할과 발트해 연안 국가 재정복과 같은 사건을 포함하여 소련에 의해 곧 많은 부분을 되찾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소련의 영향력은 냉전 시대 내내 최고조에 달했는데, 이 기간 동안 소련은 바르샤바 조약의 일환으로 동유럽 전역을 실질적으로 지배했으며 소련군은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1991년 소련의 해체와 함께 사라졌다.

    러시아의 두 번째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이 20세기 최악의 지정학적 재앙이라고 불렀던 이 전쟁에서 러시아는 심각하게 약화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틴의 지시에 따라 부활한 현대 러시아는 소련 붕괴 이후 등장한 국가들에서 상당한 양의 지정학적 영향력을 유지해 왔으며, 현대 러시아는 동유럽의 지배력은 아니더라도 여전히 동유럽을 지배하고 있다.

    터키는 군국주의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스만 제국은 수세기 동안 지속되었고 항상 군사력에 의존했지만 군국주의는 일상 생활의 일부가 아니 었습니다. 군국주의는 1923 년 오스만 제국이 터키 공화국으로 대체 된 후 국가 기구의 일부가된 현대 기관, 특히 학교의 도입과 함께 일상 생활에 처음 들어갔습니다. 공화국의 건국자들은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